Skip to main content
수리·유지보수

대리석 아트월 복원 시공

By 2021-02-17March 1st, 2021No Comments

실내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대리석은 비싸지만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데요. 오늘 보여드릴 사례는 대리석 타일로 마감된 거실 아트월이 파손되어 자칫 위험한 사고로 이어질수 있었던 현장을 복원한 내용입니다.

거실 아트월을 대리석으로 마감할 경우 대리석 자재의 무거운 무게로 인해 입주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최초 시공상태에 따라 접착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거실 아트월 대리석 파손

아트월 대리석의 접착력 저하로 낙하 파손된 상태

거주중이신 집의 다자인월 대리석 마감재가 어느날 갑자기 벽에서 떨어지는 바람에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었던 아찔한 상황입니다. 방문 당시 투명 테이프로 임시로 고정시켜놓으신 상태였고, 빠르게 시공하지 않는다면 벽 전체가 무너져 내릴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상세한 점검으로 숨겨진 문제 파악

주변 고정부까지 파손된 상황
문제가 있는 타일 추가 발견

현장점검 결과 다른 부분의 상태또안 매우 불안정한 상태로 판단되어 해체 후 복원 시공을 결정하였습니다. 전체를 재시공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파손된 대리석은 실측 후 가공하여 새제품으로 교체하고 온전한 석재는 다시 사용하여 보강 시공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정확한 시공으로 문제 해결

대리석 아트월 복원시공 완료 후 모습

기존 형태로 완전하게 복원하였고 앞으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튼튼하게 보강하여 시공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혹여나 문제가 발생하더라고 베테랑고에서는 1년 무상 워런티를 제공하고 있어 재시공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부분만 빠르고 정확하게 수리를 진행해드리는 베테랑고. 브랜드 아파트 전문 시공팀과 함께 안전하고 정확한 주거 유지보수의 기준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