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수리·유지보수

방문 소음과 안닫힘 해결하기

By 2021-02-24March 1st, 2021No Comments

집에서 보내는 일상이 잦아진 요즘 여러분은 어떤 공간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아마도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간이라면 여러개의 방과 화장실일 텐데요. 일반적으로 주거 공간의 문들은 여닫이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들 공간의 사용 빈도가 높다면, 문이 잘 닫히지 않거나 시끄러운 소음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문, 문틀과 관련된 수리는 전문 시공업체가 있을 정도로 세심한 기술력이 필요한 작업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경첩 고장으로 스트레스를 받으시던 입주민분의 고충을 합리적인 비용과 정확한 시공으로 해결한 베테랑고의 사례를 보여드립니다.

“경첩 하나 때문에… 불편함과 스트레스가 늘어나는 방문 소음과 단차”

앞서 말한 경첩 노후화는 소음 유발뿐만 아니라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아 신경이 쓰이는 등 크고 작은 불편함을 발생시킵니다.

경첩 고장은 자연스러운 노후화와 사용자의 부주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주요 하자 원인으로는 3가지 정도를 꼽을 수 있습니다.

  1. 최초 시공시 작업 불량
  2. 주거중 사용시 문/문틀 뒤틀림, 파손
  3. 자연스럽게 노화된 경첩

최근 지속적인 소음과 방문 개폐에 불편함이 발생하고 계셔서 베테랑고가 방문한 고객님의 집은 시공된지 10년이 채 되지 않은 아파트였음에도 사진처럼 경첩의 나사가 완전히 부식되어 문과 문틀을 충분히 지지해주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방문 교체 없이 경첩 교체 및 재조정만으로 완전하게 복원

베테랑고의 시공 엔지니어가 현장 방문 후 정확한 진단으로 방문 전체 교체 대신 경첩 교체와 문틀에 맞게 재조정하는 작업으로 복원 솔루션을 제공해드렸습니다. 기존 노후화된 경첩을 내구성이 강하고 녹이 슬지 않는 스테인레스 경첩으로 교체하고 기존 문과 문틀이 새로운 경첩에 정확하게 맞게끔 정밀한 조정으로 시공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경첩의 구조가 단순해서 쉽게 교체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문틀의 틀어짐이나 문의 컨디션에 따라 그리고 정밀하게 경첩을 시공하고 조정해야 향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엔지니어가 시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테랑고에서는 물론 빠르고 정확한 진단으로 불편함만 콕콕 해결해 드리며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합니다. 국내 상위10위내 신축 분양 아파트 단지 시공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는 베테랑고를 꼭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