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수리·유지보수

갑자기 무너진 천장 마감재 복원

By 2021-03-16April 21st, 2021No Comments

브랜드 건설사 시공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는 종합 주거수리 서비스 베테랑고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복원사례는 상업 인테리어입니다. 주점을 운영하고 계신 사업주께서 직접 연락을 주셨는데요. 최근 코로나 확진자 수가 줄어 다시 겨우 영업을 시작한 사업장에서 천창 철제 마감재와 원목 자재가 갑자기 파손되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천장 마감재 파손 후 낙하로 위험한 상황

천장의 철제 구조물 및 원목 마감재 파손
(파란선)정상 상태 / (노란선) 파손된 상태
반대쪽의 원목도 내려앉은 상황

가장 좋은 해결방법은 천장 인테리어를 전체 재시공하여 튼튼한 자재로 교체하는 것이지만, 공사로 인해 다시 영업을 중단해야 하기 때문에 영업중단으로 인한 손해가 더 커질 상황이었습니다. 베테랑고 엔지니어가 현장 방문 후 기존 상태에서 복원이 가능하다고 판단하여 천장 보수 시공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빠른 영업재개를 위해 기존 상태로 복원시공

에어 타카로 마감재 재고정
철제 구조물 복원
실리콘 마무리 작업

천장 인테리어가 다시 원래의 형태를 찾을 수 있도록 원목자재 고정작업과 파손되었던 철제 구조물을 다시 복원하고 튼튼하게 지지될 수 있도록 실리콘으로 마무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원목자재는 다양한 상업시설에서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무거운 자재를 제대로 지탱해주지 못하거나 이번 사례처럼 파손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시공이 요구됩니다.

파손이 예상되는 나머지 부분에도 전체적인 보강 진행

같은 방식으로 시공된 다른 부분도 노후화로 인한 파손이 진행될 수 있기때문에 같은 방식으로 전체적인 보강 시공을 완료하였습니다. 시공에 걸린 시간은 총 2시간으로 사업장 영업중단없이 진행되었습니다.

베테랑고는 주거공간 뿐만아니라 상업 인테리어 및 건물유지보수에도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진단과 신뢰할수 있는 시공품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거공간, 상업공간에 문제가 발생하셨다면 베테랑고에게 지금 바로 알려주세요. 풍부한 경험의 전문 엔지니어들이 직접 해결책을 제공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