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수리·유지보수

27년차 아파트 주방의 새로운 변화

By 2021-03-22April 21st, 2021No Comments

오랜기간 집에 거주하게 되면 손길이 많이 가는 부분부터 노후화가 시작됩니다. 그 중에서도 주방은 매일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오염과 부분적인 파손이 자주 일어나는데요, 오늘은 베테랑고에서 직접 진행한 주방리모델링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립니다.

브랜드 아파트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찾아가는 종합 주거수리 서비스 베테랑고에서는 주거 인테리어와 리모델링도 함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럼 완전히 달라진 주방의 모습을 살펴 보시겠습니다.

화이트톤으로 통일하여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 전달

해당 아파트는 27년차가 넘어 상당히 노후된 상태였습니다. 주방이 현관을 들어가자마자 바로 보이는 구조여서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 까지 우중충하게 만들고 있었는데요. 주방을 깔끔하게 리모델링하여 화사한 느낌을 주고 싶다는 주된 요청이 있었습니다. 시공 전후의 사진을 보시면 완전히 새로운 느낌의 주방으로 재탄생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화이트톤으로 심플하고 화사한 주방으로 바뀐 모습입니다. 통일된 사이즈의 주방수납장으로 수납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수납장 손잡이가 없어 보기에도 깔끔하고 오염에도 강하도록 바꾸었습니다.

화이트톤 도어 도색

또한 기존의 노후된 문과 문틀도 주방인테리어와 통일시키기 위해 화이트로 도색하여 전체교체없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동선을 고려한 레이아웃 변경

동선을 고려한 가스레인지 위치 변경

기존에 문 바로 옆에 위치했던 가스레인지가 동선에 간섭을 일으켰는데요, 위치를 최적화하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새로 추가된 앙념장통과 3단장

또한 가스레인지 바로 아래 하부장에는 양념장통과 3단장을 배치하여 자주 사용하는 조리도구를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방싱크대

주방싱크대는 기본적인 스타일로 교체하였고 별도로 사각싱크볼을 설치할 경우 더욱 효과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합니다.

간접등으로 충분한 조도 확보

주방선반 아래에는 led 간접등을 설치하여 조리시 충분한 조도를 제공하고 전체적으로 화사한 주방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베테랑고에서는 주거 부분리모델링과 인테리어도 오랫동안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세심한 설계와 정확한 시공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주거 전문 엔지니어의 서비스를 지금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