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수리·유지보수

습기로 파손된 화장실 문과 문틀 복원

By 2021-04-21No Comments

공사 비용을 절감한다는 이유로 습기에 취약한 자재가 종종 건축현장에 사용됩니다. 화장실문과 문틀에 이러한 자재를 사용하면 처음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머지않아 곰팡이가 발생하거나 썩는 등 파손이 진행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사례는 습기로 인해 파손된 화장실문틀과 문을 다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복원 가능한 상태로 만들고, 방수 방염 처리가 되어있는 자재로 교체를 진행한 내용입니다.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단독주택의 공간을 사무실로 사용하고 계셨는데요, 화장실 문틀의 왼쪽하단이 습기로 인해 심각한 손상이 진행된 모습입니다. 투명테이프로 임시 조치가 되어있었지만 습기로 인한 문제는 시간이 지날수록 광범위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습기가 발생하는 곳에는 MDF 자재 절대 금지!

문틀 바로 옆에 세면대가 위치해 있어 물에 계속 노출될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 이런 곳에 습기에 취약한 MDF 자재를 사용한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최초에 조금만 더 신경써서 자재를 선정했다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을텐데, 안타까운 상황이었습니다.

기존 문틀을 철거하는 과정에서 흰개미집의 흔적도 발견되었습니다. 습기로 인한 문제는 자연적으로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발견 후 방치하지 마시고 신속하게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화장실 관련 자재는 ABS로 시공하세요

기존 문틀을 철거하고 구조물 상태를 확인 한 후, 정확한 시공을 위해 현장에서 직접 문틀을 제작하였습니다. 방수 및 방염처리가 되어있는 새로운 문틀과 물에 강한 ABS도어로 교체하여 오래동안 좋은 컨디션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존 도어의 반투명유리와 스토퍼를 분리하여 새로운 도어에 이식하고 컬러매칭한 페인트로 도색을 진행합니다.

ABS 도어에 경첩홈을 만들고 나비 경첩을 부착합니다. 아파트문 교체, 사무실문 교체는 보기보다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 엔지니어가 시공해야 완벽한 설치가 가능하고 추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축 브랜드 아파트 시공엔지니어가 직접 찾아가는 실내공간 수리서비스 베테랑고에서는 검증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으로, 정확한 진단과 완벽한 솔루션을 아파트, 고급주택, 사무실, 상업공간 등 모든 범위에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