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수리·유지보수

고급 단독주택 · 빌라 마감 유지보수

By 2021-04-22No Comments

최근 코로나19 현상의 장기화 그리고 인기 지역 아파트 시장의 과열로 단독주택, 빌라 거래가 증가세에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베테랑고에도 고급 단독주택이나 고급 빌라 매매 전, 후 시기의 실내 유지보수 및 수리 문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단독주택과 빌라

단독주택, 빌라와 같은 주거공간은 재건축, 재개발 이슈가 아파트에 비해 비교적 적은 관계로 평소에도 꾸준한 관리와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특히 집안 곳곳에 생길 수 있는 크랙(Crack, 구조물 혹은 마감재에 금이 가는 현상)은 준공 이후 시간이 오래 지날수록 발생하기 쉬운 현상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매매전 크랙 현상이 상당히 진행된 실제 고급 빌라 시공 사례를 소개해드립니다.
 

 

노후화 진행시 가장 자주 발견되는 현상, 크랙

크랙은 건물 노후 수준에 따라 공동주택, 단독주택, 빌라 등을 가리지 않고 흔히 발견되는 현상중 하나입니다. 구조물의 뒤틀림 현상으로 인한 균열부터 실리콘 마감 탈락으로 인한 자재 노출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크랙은 ‘마감 유지보수’ 관점에서 디테일한 시공이 필요합니다.
 

크랙은 건축하는 과정에서 공간을 연결하는 다양한 부위가 접합됨에 따라 생기기 때문에 이를 다시 복원할 때에는 인테리어 관점이 아닌 수리의 관점으로 접근하여 시공하여야 깔끔한 상태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베테랑고는 건축 시공 전문 엔지니어의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마감 복원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방문이나 여닫는 곳 주위도 크랙 현상이 자주 발견되는 곳입니다. 눈에 가장 잘 띄는 곳이기 때문에 주택 매매 혹은 임대시 매수자나 세입자의 의사결정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베테랑고가 방문한 공간에서도 거의 모든 방문 주위에 크랙이 발견되어 깔끔한 마감 복원을 진행하였습니다.
 

실리콘 노화로 인한 탈락현상도 빠른 복원 진행 필요

크랙과 함께 자주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는 기존에 실리콘으로 마감한 부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탈락하여 틈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렇게 생긴 틈에는 이물질이 침투되어 오염되거나 곰팡이나 벌레가 발생될 수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문제가 점점 더 심각해지기 때문에, 발견 즉시 빠른 조치를 취하시는게 큰 문제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베테랑고는 건물의 실내공간, 외부공간에 발생하는 각종 하자와 유지보수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올인원 주거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되는 복합 수리나 화장실, 주방, 거실 리모델링까지 검증된 시공 전문 엔지니어의 디테일한 서비스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