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수리·유지보수

슬라이딩도어 소음, 하드웨어 부분 교체로 해결

By 2021-04-27July 5th, 2021No Comments

슬라이딩 도어는 미닫이문의 한 종류로 문이 수평으로 열고 닫히기 때문에 여닫이문에 비해 공간 활용이 좀 더 용이한 방식입니다. 열린 상태에서 문이 노출되는 것을 슬라이딩 도어, 벽체속으로 문이 숨겨지는 것을 포켓도어로 구분하는데요. 아파트중문이나 사무실중문으로 주로 사용되어집니다.

오늘 보여드릴 사례는 슬라이딩도어를 열고 닫을 때 지속적으로 소음이 발생하여 부분적인 하드웨어 교체로 문제를 해결해드린 내용입니다.

지속적인 소음과 불편함을 해결하세요

문제 해결을 위해 방문한 곳은 청담동에서 피부관리샵을 운영중인 상업 공간이었습니다. 편안하고 차분한 느낌을 전달해야하는 공간에서 문을 열고 닫을 때마다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소음 때문에 방문 고객에게 불편함을 주는 상황을 개선하고 싶어하셨는데요. 소음이 발생하는 슬라이딩도어의 하드웨어를 검증된 품질의 새 제품으로 부분교체 시공하여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강화된 하드웨어 교체로 슬라이딩도어 완벽 수리

슬라이딩도어·포켓도어 하드웨어 구성은 문과 상부레일, 롤러, 댐퍼, 스토퍼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 사례에서는 상부 레일과 댐핑 시스템 일체를 새 제품으로 교환하고 기존 문짝은 그대로 사용하여 최소한의 공정으로 신속한 문제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소음 및 내마모성 소재가 사용된 롤러로 불필요한 소리를 없애고, 댐핑 스토퍼 설치로 문을 열고 닫을 때 튕겨나오는 현상 없이 천천히 부드럽게 정지하는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상부레일 점검부와 손잡이 위치도 확인하세요

현장을 방문하다보면 최초 인테리어 과정에서 슬라이딩도어 상부 레일에 점검부를 빼놓고 시공하는 경우가 많이 발견되는데요. 점검부가 없는 경우 유지보수를 해야할 때마다 레일 전체를 탈거해야하는 불편함이 발생됩니다. 기존에 없었던 점검부를 새롭게 추가해드렸습니다.

또한 슬라이딩도어·포켓도어는 완전히 열렸을 때 왼쪽 사진처럼 손잡이가 가려지게 되는 경우 문을 다시 닫으려 할 때마다 잡을 곳이 없는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사용자가 항상 손잡이를 끌어 당길 수 있게끔 도어의 멈춤위치를 손잡이가 보여지도록 변경해드렸습니다.

베테랑고는 검증된 건축 시공 엔지니어가 주거·상업 공간에 대한 통합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불편함이 발생하셨다면 언제든지 베테랑고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신속한 문제해결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