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수리·유지보수

폴딩도어 완벽하게 교체하기

By 2021-05-20June 1st, 2021No Comments

커튼처럼 문이 열리는 폴딩도어는 큰 개방감을 제공해주면서 동시에 공간을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베란다나 테라스 인테리어의 중문도어로 사용되거나, 썬룸의 창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편의성과 더불어 오픈된 느낌을 동시에 제공하기 때문에 슬라이딩도어나 여닫이문을 폴딩도어로 교체하는 사례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 사례는 단독주택형 사무실의 폴딩도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후화 되어 뻑뻑하게 잘 열리지 않으면서 지속적으로 소음이 발생하는 문제를 보강 구조물 설치 후에 폴딩도어 교체로 해결한 케이스 입니다.
 

건물 노후화로 인한 폴딩도어 문제발생,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

문의 접수 후 최초 방문시 전문 엔지니어가 문제점을 파악하고 하드웨어 제작을 위한 실측을 하였는데요, 점검 결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설치된 폴딩 도어 양쪽의 벽 이 조금씩 변형되어 문틀에 압력을 가하여 뒤틀림 현상을 유발, 잘 열리지 않고 소음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벽을 지지해 줄 수 있는 보강 구조물을 먼저 설치하고 그 위에 다시 새로운 폴딩 도어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보다 긴 기간동안 작동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공을 진행하였습니다.
 

보강 구조물 설치와 단열을 위한 마감처리로 시공완성도 UP

시간이 지날수록 집의 구조물에도 조금씩 변형이 생겨납니다. 상대적으로 강성이 약한 설치된 하드웨어의 경우 변형의 영향을 더욱 크게 받는데요, 특히 여닫이문이 어긋나서 잘 안닫히거나 벽면에 크랙이 생기는 문제들이 발생하는데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좌우에 보강 구조물을 설치하여 오랜기간동안 원래의 형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폴딩도어의 유리는 단열 유리로 구성되어 여름과 겨울에 외부 공기로부터 냉난방 효율을 최대화 합니다.
 

또한 디테일한 실리콘 마감으로 시공 완성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폴딩도어로 확트인 개방감과 편의성을 누리세요

새롭게 설치된 폴딩도어로 부드럽고 조용하게 문을 열고 닫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질적인 문제 파악과 정확한 해결법을 제공해드리는게 베테랑고가 가장 자신있는 일입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를 최고의 기술력과 폭넓은 경험으로 해결해드리는 베테랑고, 더이상 불편함을 참지 마시고 지금 바로 문제를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