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수리·유지보수

소음이 발생하는 샤워부스 교체

By 2021-06-28July 5th, 2021No Comments

매일 사용하는 화장실은 사람의 손과 물이 빈번하게 닿기 때문에 내구성이 특히 중요한 공간입니다. 이번 케이스는 화장실 샤워부스의 유리문을 열고 닫을 때마다 큰 소음과 함께 뻑뻑하게 마찰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더이상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는데요. 베테랑고에서 방문 점검 후 새로운 샤워부스로의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부스 힌지 고장으로 인한 문제 발생

기존 분양당시 시공된 유리 힌지 고장으로 인해 소음과 마찰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아파트 준공시 제작된 힌지는 일반적으로 특수제작된 맞춤형 부품이기 때문에 추후 구매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 유지보수가 용이하지 않습니다.

이번 케이스도 마찬가지로 일치하는 힌지 부품을 구할 수가 없어, 내구성이 보강된 형태의 새로운 샤워부스로 교체가 진행되었습니다.
 

기존 샤워부스를 철거하고 폐기물 수거를 진행한 뒤, 새로운 제품을 설치합니다.
 

이중접합유리와 전체 힌지형태의 샤워부스로 재설치

새로 시공된 샤워부스는 불투명 처리된 이중접합유리를 사용하여 충격에 매우 강한 특성이 있습니다. 힌지도 내구성이 강한 세로 전체 형태의 제품으로 교체하여 기존 문제가 더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베테랑고는 주거 전문 엔지니어가 동일한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문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주거 및 상업공간에 불편함이 발생하셨다면 정확한 진단과 신속한 문제해결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