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유지보수

꼭 필요한 부분만 리뉴얼, 74평 아파트 작은 방

By 2021-06-29July 5th, 2021No Comments

오랜 기간이 소요되는 전체 인테리어가 부담스럽거나 꼭 필요한 부분만 새롭게 고치고 싶으시다면, 부분 리뉴얼로 충분히 새 집같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도곡동 포스코트 74평형 타입에 거주중이신 고객님과 상담을 진행하며 니즈를 분석하여 전체 리뉴얼 컨셉과 상세한 시공계획을 협의한 후 진행되었습니다.

부분시공과 달리 복합적인 시공이 필요한 경우 개별적으로 시공을 진행하게 되면 전체 퀄리티에 악영향을 끼치고, 시공 기간도 훨씬 늘어나게 됩니다. 베테랑고의 주거 전문 엔지니어의 관리감독하에 시공을 진행하시면 완성도와 만족감을 충분히 얻으실 수 있습니다.

총 5개 방 중에서 3개 방의 리뉴얼이 진행되었는데요, 거주중인 상태여서 3일 안에 전체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작업을 위해 기존 짐을 임시로 옮겨드리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각 방마다 바닥, 가구, 벽체(벽지), 몰딩 및 걸레받이에 대한 시공이 진행됩니다.
 

ⓛ LVT 데코타일로 고급감 전달

공사 범위를 최소화 하기 위해 바닥장판 전체를 들어내는 대신 기존 장판위에 LVT(Luxury Vinyl Tile) 데코타일을 시공합니다. 접착식 데코타일은 다양한 곳에 시공이 가능하며 원목마루의 느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로, 세로 사이즈가 넓어 고급감을 전달하며 화이트톤의 벽체색상과 대조를 이루기위해 무게감있는 톤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우드 무늬가 디테일하게 구현되어 원목과 근접한 고급스럽고 차분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② 낡은 붙박이장 가구를 시트지 리폼으로 새롭게

오래 사용하여 낡고 오렴된 붙박이장은 인테리어 필름 리폼을 진행하여 기존 가구를 교체하지 않고도 충분히 새 것 같은 느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도어 탈거 후 오염된 표면을 정리하고, 시트지 부착과 디테일한 마무리를 진행합니다.
 

새로운 손잡이 교체와 도어 안쪽 판넬도 수리하여 오래오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시공하였습니다.
 

③④ 벽체 도장, 몰딩 및 걸레받이 도장

오염된 기존 벽지를 철거 없이 새로운 톤으로 바꾸기 위하여, 프리미엄 페인트인 벤자민무어로 벽지 도장을 진행하였습니다. 친환경페인트로 시공시 페인트 냄새가 거의 나지 않기 때문에 거주중인 집에서도 큰 불편함 없이 시공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염과 변색에 강하고 스크래치 방지와 시공 후 물청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하부 몰딩과 걸레받이도 같은 톤으로 도장하여 통일감과 깔끔함을 주었습니다.
 

 

1차 시공 완료 모습

바닥과 벽체, 몰딩 시공으로 리뉴얼이 완료된 방의 모습입니다.
 

기존 짐을 다시 옮기고 1차 작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2편에서는 비교적 간단한 시공인 조명교체와 문 수리가 진행됩니다.